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타이베이 예지아러우저우, 백종원 맛집으로 유명한 타이베이 아침식사 방문 후기 (솔직함 주의)

by 라라라라랑 2024.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만 타이베이에서 제가 올해 1월에 다녀온 타이베이 맛집 예지아러우저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백종원 선생님도 감탄한 바로 그 곳이에요! 맛있는 아침식사를 위해 무조건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가 직접 겪은 생생한 이야기를 여러분께 공유해 드릴게요. 함께 가보시죠~! 

 


1. 타이베이 예지아러우저우 위치와 접근성

예지아러우저우는 타이베이 다퉁구에 위치해 있어요. 타이베이에 여행 오시면 숙소 예약을 많이 하시는 시먼딩 기준으로 버스는 약 20분 정도 걸리니까 이동이 편리하답니다. 주위에는 다양한 상점과 한적한 거리, 그리고 예쁜 카페들이 있어서 아침 식사 후 관광하기에도 딱이에요! 길 한편에 쭈욱 늘어선 가게들 중에서 제가 갔을때는 예지아 러우저우가 줄이 제일 길어서 금방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줄을 서있는 동안에도 웅장한 나무와 시끌벅적한 분위기, 그 모든걸 즐기는 대만 사람들을 구경하느라고 정말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대만의 진짜 현지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강력 추천드려요!

시먼딩을 기준으로 예지아러우저우 가는 길

 

 

 

예지아러우 위치 바로 보기(지도)

 

 

 

2. 도착 순간의 첫인상

매장이 있는 거리에 도착하자마자, 사람들이 맛있게 무언가를 드시고 있는 모습이 저를 아주 설레게 했어요. 가게 앞쪽에는 테이블이 몇 개 있고, 나머지는 가게를 돌아서 뒤편에 더 있어요. 손님들이 북적거리는 모습과 생동감 있는 현지 분위기가 그대로 느껴졌어요. 전체적으로 가게와 음식은 소박하지만, 그 소박함 속에서 느껴지는 따뜻함과 정겨움이 이 가게의 매력을 한껏 더해줬던 기억이 아주 따뜻하게 남아있습니다.

3. 예지아러우저우에서 유용한 팁

여기서 정말 중요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예지아러우저우는 다른 가게들과 다닥다닥 붙어 있고 가게 뒤편에 있는 넓은 마당을 공유하여 장사를 하고 있는데, 그 마당에 들어가서 가장 긴 줄을 찾으시면 아마 예지아러우저우 일거에요. 먼저 그 줄에 서서 기다렸다가 본인의 차례가 되었을때 주문을 하면 사장님이 어느 테이블로 가서 앉으라고 알려주십니다. 주문하기 전에 먼저 자리를 잡으면 사장님께 혼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2) 대만어를 못해도 주문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수량을 말하면 주문은 그걸로 끝이었어요! 주문 후에는 선불로 결제해야 하니 미리 체크해두세요.

3)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웨이팅이 길 수도 있고, 메뉴가 매진되기도 하니 가능하면 평일 오전이나 주말 일찍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4) 영업시간: 09시~15시 / 현지주소: 台北市大同區保安街49巷17號


4. 메뉴와 개인적으로 좋았던 순간

제가 먹었던 메뉴는 러우저우와 씨아쟈(새우튀김)! 러우저우는 우리나라의 소고기 무국과 비슷한 맛인데, 국물이 정말 진하고 깔끔했어요. 양이 그리 많지 않아 두그릇씩 드시는 분들도 씨아쟈는 새우튀김인데, 같이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저는 점심때 방문을 했었는데 홍샤오러우(돼지고기튀김)는 이미 매진이었습니다. 그래서 살짝 아쉬웠지만 새우튀김도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건 저는 혼자 방문을 하게 되어 현지 사람들과 더욱 가까이 앉아 먹게 되어서 그런지 현지인들의 삶 속에 한발짝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그 분위기와 느낌이 정말 잊을 수 없어요!

 

5. 약간의 아쉬운 점과 주의사항

 

테이블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다 보니 웨이팅이 생길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왕 방문하실 거라면 아침에 일찍 방문하셔서 웨이팅 시간을 줄이시는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잠깐의 기다림으로 맛있는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주변을 구경하면서 기다리는것도 좋았습니다. ! 

 

6. 총평 및 재방문 의사

총평을 하자면, 예지아러우저우는 대만 아침식사로(참고로 저는 아점같은 식사였습니닼ㅋ)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향토 음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고, 무엇보다 현지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까운 시간 내에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대만 타이베이 여행 계획 중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접근성, 현지 느낌, 그리고 맛있는 음식! 전체적인 경험은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어요. 타이베이 여행 중 맛있는 아침 혹은 아점을 찾고 있다면, 이곳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예지아러우 위치 바로 보기(지도)

 

 

예지아러우저

영업시간: 09시~15시 / 현지주소: 台北市大同區保安街49巷17號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