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스타호스텔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위치, 카리도넛, 삼다옥, 후추빵 소개

by 라라라라랑 2024.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외 여행 가실때 숙소를 어떻게 결정하시나요? 다들 그렇겠지만 청결과 안전이 중요할텐데요. 제가 대만에 한달 여행을 다녀오면서 청결하고 시설이 좋았던 스타 호스텔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달이라는 긴 시간을 여행하다 보니 숙소에서 비용을 절감해야 했기에 호스텔을 알아보았는데, 위치와 안전, 청결과 시설 등을 고려하여 결정한 곳이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여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스타호스텔(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위치 

먼저, 위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괄호에 적혀있듯이 스타호스텔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점은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에서 도보로  5분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이동하기가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주변에는 지하철, 버스가 아주 잘 정비 되어 있기 때문에 스타호스텔에서 조금만 걸어 나오면 되게 때문입니다.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서 스타호스텔까지

 

위 사진에서 '타이베이'라고 표시되는 것이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이고 빨간색 표시가 스타호스텔입니다. 걸어서 5분 정도이며 대로를 걷다가 골목을 살짝 걸으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살짝 걸어야하는 골목이 시장 골목처럼 상가가 많아서 4층에 있는 스타호스텔을 찾으려면 간판을 잘 보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사진을 첨부하니 간판을 참고해주세요! 

왼쪽 검은색 간판=스타호스텔
오른쪽 상단 하얀색 간판=스타호스텔

저는 두번째 사진에 나온 간판(하얀색 세로 간판)을 찾는게 훨씬 편했습니다. 어느 골목으로 들어와도 저 하얀색 간판이 높이 달려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는 알록달록한 다른 간판들로 인해 상대적으로 스타호스텔 간판이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일 수도 있으니 주변을 살피면서 눈을 동그랗게 뜨고 찾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Star Hostel Taipei Main Station - Taipei City, 대만 - 최저가 보장

 

hotels.cloudbeds.com

 

2. 스타 호스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주변 소개 - 카리도넛

제가 스타호스텔(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앞에 도착했을때 가장 먼저 보인건 '카리 도넛' 이었습니다. 카리 도넛 혹시 알고 계신가요? 대만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갓 튀긴 도넛에 분유 맛이 나는 가루를 뿌려서 주는 도넛입니다. 대만 사람들도 줄 서서 먹는 현지 맛집으로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더라구요. 스타호스텔(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바로 앞에 있으니 오며 가며 줄서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줄이 길어 보였지만 5분~10분 정도 있어보니 금방 줄어들었습니다. 개인적인 후기를 남겨보자면 제 입맛에는 굳이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 맛은 아닌거 같았고, 한번이면 충분하다는 소신 발언을 남겨보며 사진을 첨부합니다. ^^

카리 도넛 가게 앞에 선 줄
음료의 빨대가 가리키는 간판 = 카리 도넛, 손에 들고 있는 도넛=카리도넛
카리도넛 먹기 직전 (두근두근ㅋㅋㅋㅋㅋㅋ)

 

3. 스타 호스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주변 소개 - 삼다옥

제가 방문 하진 않았지만 타이베이에 머무는 동안 대만분들이 늘 줄 서 계신 모습을 보고 찾아보게 된 곳입니다. 바로 스타호스텔(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앞에 있는 삼다옥이라는 곳입니다. 제가 방문한 것이 아니라 따로 사진은 없는데 오며가며 메뉴판과 가게안의 분위기를 보니  회 덮밥과 초밥이 유명한 집이었고, 회 덮밥은 일본식으로 두툼한 회가 가득 올라가는 것이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먹어보고 싶었는데 숙소로 돌아갈 시간에는 항상 매진이거나 사람들의 줄이 길어서 먹지 못하고 와서 아쉬움이 가득남아있습니다. 대만에 방문하시면 시간 내서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래 사진은 간판을 참고하시라고 위에 사진을 편집하여 첨부합니다. 

세로로 적힌 삼.다.옥

4. 스타 호스텔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주변 소개 - 후추빵

또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못먹고 온 후추빵!! 스타호스텔(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1층 문을 나와서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후추빵 가게가 있습니다. 후추빵 가게 앞에 몇시에 후추빵이 나오는지 적어놓고 사장님 부부가 만들고 계시기 때문에 그 설명판을 자세히 보면 언제 후추빵이 나오는지 알 수 있지만, 그 시간보다 조금 늦으면 살 수 없었다는 슬픈 현실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을 하다보면 제 시간에 도착 할 수가 없어서 후추빵을 결국 먹어보지 못한채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후추빵은 왕만두처럼 생겼는데 고기소에 후추로 간을 해서 후추향이 많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화덕에 구워서 주기 때문에 후추빵의 바닥은 바삭한 식감, 다른 면은 폭신한 식감일 것으로 예상 되어지는 맛입니다. 스타호스텔에 머물게 되신다면 꼭 한번 후추빵에 도전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후추빵 가게의 작은 간판을 첨부합니다.

가장 큰 글자로 보이는 간판이 후추빵 가게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