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대만 타이중 밀크티 맛집<吃茶三千>, 요즘 핫한 밀크티 찾으시나요?

by 라라라라랑 2024. 10. 24.
반응형

대만 타이중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쩐주나이차, 버블밀크티의 본고장입니다. 춘수당 본점이 시초라고 하니 타이중에 가면 밀크티를 마셔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하지만 춘수당 본점 밀크티만큼 큰 감동을 준 밀크티는 <吃茶三千>입니다. 현재 대만 MZ들이 좋아라하는 타이중에서 가장 핫한 밀크티로 1998년에서 시작되었으며, 싱가폴, 말레이시아, 캘리포니아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吃茶三千 위치 바로가기

 

1. 찾기 쉬운 위치와 접근성

유명한 맛집인 칭징저 훠궈에서 나와 큰길로 걸으면서 저의 목적지인 <吃茶三千>를 찾아다녔습니다. 타이중 유명 카페 무위초당을 지나 10분 정도 걸으며 타이중을 잠시 구경하다 보면 나오는 이 건물. 저 푸른 나무들과 잘 어울리는 '吃茶三千‘ 글자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가게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이미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2. 츠차산치엔 첫인상과 도착 순간

예쁜 건물 + 붉은 벽돌 + 초록 담쟁이 덩쿨 + 큰 창문 = 사랑​. 완전 그냥 정말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찾아보니 40년 된 건물을 리모델링한 거라는데, 저 바랜 벽돌이 세월을 보여주고 있는거 같았습니다. 왼편의 저 엄청 기다란 나무가 감성 한 스푼을 더해주었고, 사진 찍을때도 아주 예쁘게 나왔습니다. 아주 설레고 두근대는 마음으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손님들이 되게 많은 정도는 아니었지만, 지속적으로 손님이 들어오고 있긴 했습니다.

 

3. 추천 메뉴 팁과 상세 정보

 

카페에 왔으니 일단 차를 주문하는게 1번이겠죠? 주문하려고 하니 직원분이 시음해 보라고 밀크티도 조금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그때 그때마다 가게의 추천메뉴 같은 것을 시음하게 하는것 같았습니다. 여튼, 시음도 하게 해주는 카페라니, 서비스가 아주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차 베이스를 고르고 거기에 내가 먹고 싶은 토핑을 고를 수 있어서 커스텀하여 먹을 수 있는 카페지만,  저는 커스텀까지 할 여유가 없었기에 추천 메뉴에서 골랐습니다. 저는 밀크티가 궁금해서 방문한 것이기때문에 우롱밀크티를 선택했습니다.

 

4. 우롱 밀크티 맛과 꿀팁

제가 시킽 우롱 밀크티는 아주 맛이 훌륭했습니다. 너무 단 밀크티가 싫으시다면 이 곳을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달지 않아서 아주 맛있고 고소하게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시엔나이차(鮮奶茶)에 쩐쭈(버블)도 추가해서 주문하시면 일반적인 밀크티를 마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한 잔에 130위안(한화 약 5,500원)이었는데, 이 가격이면 대만에서는 아주 프리미엄 밀크티랍니다. 비싼 만큼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여기는 주문하면 그때 차를 만들어 줘서 음료를 받기까지 카페 구경을 했습니다.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직원들이 음료를 만드는 과정을 관찰하는 재미를 느끼며 카페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1층에는 주문하는 공간, 2층에는 테이블, 3층에는 식물들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생각보다 앉을 자리가 많이 없는데 손님을 계속 오기때문에 주문해서 가지고 나오시는걸 추천합니다. (복잡,,)

 

5. 츠차산치엔  아쉬운 점과 주의사항

사실 저는 차 마시면서 좀 앉아있다가 공간을 좀 더 자세하게 둘러보고 싶었지만 사람들은 점점 많아지고 공간은 넓은편이 아니라서 창가에 잠시 앉아있다가 바로 나왔습니다. 잠깐이지만 차 마시던 자리에서 보이던 뷰. 앞 건물도 푸릇푸릇해서 이 창문 뷰와 잘 어울렸습니다. 그러나 공간이 넓지 않다는 점을 꼭 기억하고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6. 츠차산치엔 총평과 재방문 의사

타이중 다시 간다면 1일 1 츠차산치엔 밀크티 하고 싶을 만큼 저는 기억에 남는 밀크티 였습니다. 춘수당 밀크티도 좋지만 남들이 다 가는 밀크티 말고, 조금은 덜 알려지고 요즘 유행하는 밀크티 드시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대만 타이중에서 요즘 힙하다는 츠차산치엔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차 맛뿐만 아니라 분위기까지 완벽해서 더욱 특별한 곳입니다. 주택가에 있지만 찾기 힘들 정도는 아니라서 금방 찾으실 수 있고, 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여러분도 타이중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눈도 입도 즐거운 시간과 공간을 누릴 수 있으실 겁니다~! 

 

吃茶三千 위치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